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정보

비숑프리제 성격 직접 키워본 견주 솔직 후기

by 히릿짱짱걸 2020.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ㅇ^!!

오늘은 히릿 (비숑프리제)에 대한 성격 및 특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요즘  비숑을 키우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마 비숑프리제의 솜사탕같이 귀여운 외모와

적당한 체구 동글동글 순한 성격이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어 많이 키우시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답니다.... 후후 후후후후 

일단 비숑프리제의 구체적인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비숑프리제의 외모

 

비숑프리제는 바빗을 닮아 바비숑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견종으로 털이 돌돌 말린 형태를 띠며,

주둥이가 중간 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두 눈과 코는 짙은 검은색으로 큰 눈을 가졌지만

털이 눈을 덮을 수 있으니 미용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견종입니다.

털이 돌돌 말려있으며 이중 모가 아니라서 털 빠짐이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털이 가늘고 곱슬거리니

매일매일 신경 써서 빗질을 해주지 않으면 금방 꼬여버리니 항상 빗질에 신경 써야 합니다ㅠㅠ

 

 

비숑프리제의 동그란 하이바 모양의 머리는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에요ㅠㅠ

무조건 미용을 해야 합니다! 간혹 가시다가 그냥 무작정 기르면 이렇게 되는지 아시는 분이 있던데

그런 건 아니고 주기적으로 미용실에 가서 미용을 하면서 다듬어야 여러분들이 흔히 아시는

동-그란 솜사탕 모양의 머리가 나오며 매일매일 빗질을 해야 그런 머리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빗질을 하루만 안 하더라도 바로 저렇게 실험에 실패한 박사님 같은 꼴이 되니 빗질에 신경 쓸 수밖에

없어요ㅠㅠ

비숑프리제의 체고는 25~29cm의 가량의 신체 크기를 가졌고 몸무게는 5kg 정도 되는 소형견에 속한다고 

되어있지만 히릿도 6.5kg이고 주변 친구들도 8-9kg 되는 친구들이 제법 많아요 

제가 생각할 땐 요즘 비숑들은 조금 더 큰 거 같아요 소형견은 아니고 중형견 정도..?라고 하는 게

맞을 거 같네요

 

 

 

 

 

 

*비숑프리제의 성격

 

비숑프리제는 다정한 성격에 사교성이 좋아서 처음 보는 사람이나 개를 만나도 긴장하거나 잘 짖지 않아요

어린아이들과도 금세 친해져서 잘 지낸답니다!

비숑프리제는 낙천적인 성격을 가져서 적응력이 뛰어난 편이고 말썽을 잘 피우지 않아서

실내에서 키우기 아주 적합한 강아지라고 많이들 알고 계신데요ㅎㅎㅎㅎ

 

-제가 직접 키워본 결과 낙천적인 성격은 맞고 사교성이 너무 좋아서 다른 사람들을 만나면 

거의 원래 주인이었던 거처럼 친하게 아는 척을 해서 민망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제가 만나본 대부분의 비숑들도 다 사교성이 좋았지만 아니었던 몇몇 비숑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썽을 잘 피우지 않는다는 부분은 좀 잘못됐어요ㅋㅋㅋㅋㅋㅋ많이

왠지 비숑이 동글동글하고 하얗고 해서 엄청 귀엽고 얌전할 것 같지만 에너지 장난 아니고

에너지 방출 안되면 집에 있는 모든 물건을 씹어 돌려서 초토화를 만들어버립니다^^

귀여운 외모에만 반해서 데리고 오시면 절대 안돼요! 

 

 

 

*비숑프리제의 특징

 

비숑프리제는 몸집에 비해 활달하고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체구에 비해서 힘이 강한 편이며

탄탄한 근육을 자랑하는데요 한 번씩 아무 이유 없이 미친 듯이 뛰어다닐 때가 있어요

우다다 뛰어다니는 모습인데 비숑 견주들은 그런 모습을 보통 '비숑 타임'이라고 부른답니다ㅎㅎ

에너지가 폭발해서 해소하려는 행동이니 놀라지 말고 가만히 내버려 두면 알아서 그만둘 거예요!

 

 

 

*비숑프리제 주의사항

 

비숑프리제는 슬개골 탈구와 유전적으로 백내장이 올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양한 안구질환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비숑프리제 견주들이 안고 있는 평생 숙제ㅠㅠㅠㅠ눈물..

알레르기도 대표적인 주의사항이에요 많은 비숑들이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어서 눈물이 많이 난답니다

알레르기의 원인을 찾아서 없애주는 게 제일 중요해요 

히릿도 중간중간 눈물이 많이 터져서 눈물 잡는다고 정말 고생을 많아했지만

저희도 아직 완벽하게 잡은 게 아니라 항상 고민이 많답니다ㅠㅠ

 

 

 

마지막으로 제 솔직 후기는 비숑프리제 정말 사랑스럽고 귀여워요!

하지만 다른 견종들보다 손이 많이 가는 부분들도 분명히 많고 겉으로 보이는 이쁜 부분만 보고 

데려오시면 정말 정말 후회하실 거예요ㅠㅠ 미용비도 무시 못하게 많이 나가고 매일 하루에 한두 번씩

빗질도 해줘야 하니 강아지한테 쏟는 시간이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에너지도 넘쳐서 하루에 한 번 산책은 필수고 자기 에너지 방출 안되면 집안에 물건 다 부숴요..ㅎ

거의 하얀 비글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이제 히릿은 저에게 없어서 안될 소중한 가족이랍니다♡ 

비숑프리제를 키우게 되신다면 비숑프리제의 이런 성격과 특징들을 잘 인지하고 키워주셔야

더 행복하게 이쁜 아이로 키울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히릿,, 사고 쳐도 엄마가 항상 사랑햌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