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통영 이순신공원]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 이순신공원 완전 추천!

by 히릿짱짱걸 2021. 2. 19.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 곳

이순신 공원 🌳

 


 

 

 

✔ 주소 : 경남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지번) 정량동 683

✔ 전화번호 : 055-642-4737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有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얼마 전에 갔었던 통영 여행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소인

이순신공원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하는데요! 

 

통영을 몇번이나 갔었는데 매번 동피랑, 서피랑만 갔었지 이순신공원을 

갈 생각은 안했었거든요ㅠㅠ 근데 이번에는 기회가 돼서 방문했는데

너무너무 만족스러워서 안 갔으면 어쩔뻔했나, 생각했어요😉

 

 

 

 

이순신공원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있는데요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앞에 푸드트럭에 일하시는 분 말로는 오후 6시가 지나면 요금을 받지 않는다고 하던데

저희는 그전에 나와서 요금을 지불하였지만! 조금 천천히 구경하고 나오면 요금을 받지 않으니

그렇게 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이순신공원을 올라가는 중에 만난 댕댕이 친구! 

이 친구도 사회성이 좋아서 히릿과 인사를 잘 나누더라고요ㅎ.ㅎ 

 

 

 

 

이순신공원은 제1구간, 2구간 산책길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제1구간청마문학관에서 시작해서 4.4km로 이어지고, 2구간이순신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2.3km로 이어진답니다! 

 

공원 지도를 보면 꽤 넓은걸 알 수 있는데요 산책, 트래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순신공원을 정말 마음에 들어하실것 같아요😎

굉장히 걷기 좋은 길이 잘 조성되어 있답니다! 

 

 

 

 

주차장에서 이순신공원으로 올라가는 언덕길

한 5-10분 정도면 올라가니 그렇게 힘들진 않으실 거예요! 

 

 

 

 

 

올라가자마자 이순신장군 동상이 보인답니다! 

이순신공원은 통영 앞바다에서 벌어진 1592년 한산대첩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공원으로

이충무공 동상이 있으며 전망테크, 산책로, 정자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요

원래는 이름이 망일공원이었다가 2010년에서야 이순신 공원으로 명칭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통영 앞바다에서 이렇게 많은 전쟁이 있었다니,, 

이렇게 보니 감회가 정말 새롭네요

 

 

 

 

이순신 장군 동상 바로 앞바닥에는 이순신장군 32전 32승 승전도가 그려있어요

이순신 장군의 전쟁기록이자 업적이라 볼 수 있는데 정말 대단하더라고요(ง •_•)ง

그 전쟁기록 한가운데에 아무 생각 없이 서있는 우리 히릿쓰ㅋ.ㅋ풉

 

 

 

 

 

그리고 아까 말했다시피 이순신공원은 산책로가 정말 잘 조성되어있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바다를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고 산책로가 평지가 아닌

주변 언덕길로 조성되어있어서 산책 + 운동까지 함께 할수 있어요ㅎㅎ

 

 

 

 

오랜만에 바다를 보면서 걸으니 마음도 차분해지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확실히 바다는 사람을 차분해지게 하는 마법이 있는 것 같아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다가 히릿이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벤치에 앉아서 잠시 쉬어갔어요 

산책로 중간중간 벤치가 많이 있으니 산책하다 힘드시면 잠시 쉬었다 가셔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맨바닥에 엎드리지 않는 우리 히릿곤듀님은 옷을 깔아주니 그제야 엎드려서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꾸벅꾸벅 졸기 시작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날 날씨가 정말 봄 날씨처럼 따뜻해서 가만히 앉아서

바닷바람 맡으니 정말 힐링되더라고요 (´▽`ʃ♡ƪ)

 

 

 

 

조금 더 들어가니 넓은 공원이 나오더라고요! 

여기서 많은 분들이 돗자리를 피고 피크닉이나, 아니면 간단한 공놀이 같은 걸 하고 계시던데

정말 한가롭고 여유로워 보였어요😎

 

 

 

 

확실히 이순신공원이 산책하기가 좋다 보니 이순신공원으로 강아지 산책을 나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중간중간 강아지 화장실이라던지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같은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들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반려인으로써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지금은 바싹 말라버린 수국들이 이순신공원을 지키고 있지만ㅠㅠ,,

여름에 방문한다면 아마 활짝 핀 수국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수국이 활짝 핀 여름에 이순신공원을 다시 한번 방문해 보고 싶어요(ง •_•)ง💓💓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통영 애견 동반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동피랑 벽화마을 여행

통영 가볼만한 곳 동피랑 벽화마을 🌈 ✔ 주소 : 통영시 동피랑 1길 6-18, 지번) 태평동 118-1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오늘은 어제 다녀온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하

bichon-hirit.tistory.com

 

 

[통영 동피랑 맛집] 통영 동피랑 와플 맛집, 인어공주 와플 와팡!

통영 동피랑 맛집 인어공주 와플, 와팡 🧇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동피랑길 36 동피랑 와팡, 지번) 통영시 동호동 30-8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마지막 주문 17:30분) ✔ 전화번호 : 010-8480-

bichon-hirit.tistory.com

 

 

[통영 동피랑 맛집] 경주에 십원빵이 있다면 통영엔 백원빵!

통영 동피랑 먹거리 치즈 가득 백원빵 🍞 경주에는 10원빵이 유명한데 통영에는 10 원빵 대신 100 원빵이 있습니다! 동피랑 마을을 걸어 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 백원빵ㅎㅎ 경주여행을 가서 십

bichon-hirit.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