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내돈내산

[마라탕 전문점] 마라탕 전문점 '소림마라' 마라샹궈 솔직 후기!

by 히릿짱짱걸 2021. 5. 6.
반응형

 

 

 


 

마라탕 전문점 '소림 마라'

마라샹궈 솔직 후기 🔥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저는 태어나서 한 번도 마라샹궈를 먹어보지 못했어요 !

근데 유튜브에서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마라탕, 마라샹궈를 좋아하시더라구요

갑자기 무슨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창원에서 배달 후기가 좋았던

마라탕 전문점 '소림 마라'에서 마라샹궈를 시켜보았답니다 (ง •_•)ง

 

 

 

 

 

 

 

저는 마라탕이 그렇게 유행할 때도 마라탕도 먹어본 적 없어서 

아주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신중하게 메뉴를 골랐답니다ㅎㅎ

마라탕보다는 볶음 요리인 마라샹궈가 그나마 무난할 것 같아서 마라샹궈로 주문 💸

 

소림 마라 마라샹궈(기본)-1인분은 15,000원이고

기본재료로는 

-야채류 (청경채, 숙주나물, 배추)

-버섯류 (새송이, 느타리, 팽이, 백목이, 목이)

-두부류 (건두부, 부족, 얼린 두부)

-면 류 ( 옥수수 면, 중국 당면=넓적 당면=콴분, 중화 당면=굵은 당면, 수정 당면)

-기타 (완자1, 비엔나1, 치즈떡1)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원하는 재료를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

 

 

 

 

 

저희는 기본 1인분 (15,000원)에다가 콴분(넓적 당면) 2개 추가(+2,000원), 분모자 당면 2개 추가(+4,000원)

그리고 소고기 100g 추가(+3,000원) 피쉬볼 완자(3알) 추가(+3,000원) 새우 완자(3알) 추가(+1,500원)

백목이버섯 추가(+1,500원) 목이버섯 추가(+1,500원) 팽이버섯 추가(+1,500원)

다 해서 총 31,500원이 나왔답니다,, 💸 

 

마라샹궈를 처음 먹어보니 이것저것 맛보고 싶어서 추가한다는 게

이렇게 불어났어요ㅋㅋㅋㅋㅋ 심지어 기본 1인분 하나 더 시키는 거보다 많이 나왔네요 🥴

 

 

 

 

추가 15,000원 치의 묵직함,,ㅎ

매운맛은 1단계 -보통맛, 2단계 -보통맛 + 얼얼한 맛, 3단계 -매운맛, 4단계 -매운맛 + 얼얼한 맛

5단계 -아주 맵고 얼얼한 맛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아주 아주 맵찔이기 때문에 당연히 1단계로 주문했답니다😋

 

 

 

 

 

 

 

아주 빠른 손놀림으로 마라샹궈를 섞어줍니다

양이 너-무 너무 많아서 다 섞기도 힘들었어요ㅠㅠ

 

 

 

 

 

제가 정말 애정 하는 분모자와 중국당면 ! 

첫 입을 먹었는데 양념이 아주 쏙 베어서 맛있더라구요ㅎㅎ

처음엔 별로 안 맵네 2단계 시킬걸 했는데 30초가 지나니

슬슬 얼얼한 맛과 함께 콧물이 줄줄ㅠㅠㅠ 

 

저는 1단계도 너무너무 맵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못 먹었답니다 흑흑

마라의 맛이 이런 것인가 처음 경험해봤어요 

엄청 매운 건 아닌데 뭔가 누가 망치로 제 혀를 때리는 느낌이랄까?

그 느낌이 잠깐 왔다가 또 없어지긴 해서 금방 또 먹을 순 있어요ㅋㅋㅋㅋ

마라샹궈 너무 신기한 음식이더라구요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은 매운맛 3-4단계를 드시면 좋을 것 같고

저처럼 맵찔이들은 1단계면 충분할 것 같아요!

그리고 얼얼한 맛이라 표현되는 단계에서는 향신료 '마유'가 들어간다고 하니

향신료에 예민하신 분들은 피해 주세요😊

 

 

 

 

마라샹궈를 처음 경험해봤는데 처음엔 윽 이게 뭐야?

얼얼하고 혀를 때리는 것 같잖아하면서 그렇게 맛있다고 못 느꼈는데

점점 먹을수록 익숙해지고 약간 땡기는 맛이더라구요ㅋㅋㅋㅋ

 

왜 이렇게 마라탕, 마라샹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알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저는 뭘 몰라서 이것저것 추가했는데 

기본으로 드시면 조금은 작을 것 같고 고기나 좋아하는 야채와 버섯 등만 추가해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이번은 마라샹궈를 먹어봤으니 다음은 마라탕 도저언~(ง •_•)ง💓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