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히릿이네 부엌

[강아지수제간식만들기] 오픈 없이 초간단 캐롭 구겔호프 만들기!

by 히릿짱짱걸 2020. 12. 8.
728x90
반응형

 

 


 

NO 오븐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캐롭 구겔호프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ˇ∀ˇ●)

요새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오랜만에 히릿 간식을 만들어봤답니다!

저번에 만들었던 우유푸딩 외에 처음 만들어보는 간식이었는데요ㅎㅎ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간단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재료준비 

 

1. 다진 닭가슴살 225g 

2. 당근 30g

3. 브로콜리 30g

4. 달걀 1개

5. 박력 쌀가루 40g

6. 락토프리 우유 60ml

7. 식물성 오일 5g

8. 캐롭분말 7g

 

사용도구 : 실리콘 미니 구겔호프 틀

 

 

 

 

 

▶  1. 당근과 브로콜리는 작게 다져줍니다

 

⇨ 저는 그냥 닭가슴살을 사서 직접 다졌습니다! 

 

 

 

재료 사진 찍는데 너무 귀여운 히릿쓰ㅎㅎㅎㅎ 자기 꺼 만드는 줄은 아는데

안 주니까 계-속 기다리다가 기운이 빠졌나 봐요 (❁´◡`❁)

 

 

 

 

▶  2. 볼에 달걀과 오일을 먼저 넣고 우유, 캐롭 가루, 쌀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 원래는 이런 순서인데,, 저는 아무생각 없이 하는 바람에ㅎㅎㅎㅎ그냥 한꺼번에 다 넣고 섞었어요

어차피 마지막에 다 넣고 섞는 것이니 크게 상관은 없답니다!

저는 일단 오일을 먼저 넣고 당근, 브로콜리, 닭가슴살, 달걀까지 넣었어요!

 

 

 

 

 

 3. 우유(락토프리 우유) 60ml 넣어줍니다

 

시중에 파는 우유는 강아지가 먹으면 설사를 할 수 가 있으니 꼭! 유당이 제거된 락토프리 우유를 넣어줍니다

 

 

 

 

 

 4. 박력 쌀가루 40g를 넣어주세요

 

 

 

 

 

 5. 캐롭분말 7g을 넣어주세요

 

캐롭분말(파우더)란? 사람이 먹는 초코향이 나지만 콜레스테롤과 카페인, 테오브로민이 들어있지 않아

강아지들이 먹을 수 있는 파우더로 캐롭 파우더는 우유보다 칼슘의 함량이 높고 흡수율 또한 좋으며

위장과 장기능에 도움을 주어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설사에도 효과가 있는 천연재료입니다

 

 

 

 

 6. 뭉치지 않게 반죽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 쉐킷-쉐킷-★

 

 

 

 

 

7. 틀에 달라붙지 않도록 오일을 먼저 발라준뒤, 반죽을 가득 채워 담아줍니다

 

⇨ 오일은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였습니다!

 

 

 

 

 

8. 찜기에 모두 올리고 김이 오르기 시작할 때부터 25-30분가량 쪄주세요

 

저는 찜기를 사용하였지만! 오븐 또는 에어 프라이기에 구울 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만들어보세요

 

 

 

 

 9. 찐 구겔호프는 식힌 다음, 실리콘 틀에서 분리를 해줍니다

 

⇨ 저는 총 40-45분 정도 찐다음, 냉장고에서 살짝 식힌 후에 틀에서 분리했답니다!

 

 

 

 

 

10. 완성 ヽ(✿゚▽゚)ノ!

 

급여하지 않는 간식들은 밀폐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이렇게 오븐 없이 찜기로만 완성된 캐롭 구겔호프! 

준비된 재료들을 다져주기만 하고 섞어서 틀에 넣어서 찜기에 넣으면 끝!이니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캐롭 파우더를 넣어 초코향이 솔솔~나서 어쩌나 먹어보고 싶던지 (。・∀・)ノ゙

역시나 주니 바로 흡입하는 우리 개딸 🐶 💕 

이렇게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이제라도 자주 만들어줘야겠어요ㅎㅎ!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찜기 말고 다른 방법으로도

다시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๑•̀ㅂ•́)و✧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728x90
반응형

댓글45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