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밀양 여행] 밀양 가볼만한 곳, 뷰 맛집 영남루 밀양 언택트여행

by 히릿짱짱걸 2020. 12. 10.
반응형

 

 

 


 

밀양 언택트 여행, 밀양 가볼만한 곳

뷰 맛집 영남루

 


 

 

· 주소 :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 영남루 (내일동 40 영남루)

·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 이용문의 : 055-359-5582 (밀양 종합관광안내소)

· 입장요금 : 무료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밀양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건 표충사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누각인 영남루인데요!

표충사는 밀양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지만 영남루는 시내 중심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아주 좋답니다

영남루 누각 위로 보는 밀양강 뷰가 너무 멋있고 저녁이 되면 야경 또한 아름답다고 하여

한번 방문해보았답니다ㅎㅎ!

 

 

 

 

영남루에 올라가기 전에 이렇게 독특한 형태의 계단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가팔라서 다 올라가고 나니 숨이 엄청 차더라고요ㅠㅠ,, 운동부족인가 봐요 흑

 

 

 

 

그럼 조선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 '영남루'를 만나러 가볼까요?

영남루는 진주 촉석루, 평양 부벽루와 함께 조선 3대 누각이랍니다

 

 

 

 

영남루는 우리나라의 최고의 누각으로 평가받는 곳이며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1001에도 

기록되어있는 우리나라 문화유적지랍니다

 

영남루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편하게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보통 관광지를 다녀보면 누각 위에는 못 올라가게 하는 곳이 많은데요. 영남루는 누구나 올라가서

밀양강의 경치를 구경하고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답니다

영남루에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 금지라서 히릿은 히릿 아빠랑 옆에 풀밭에서 놀고 있고

저만 올라가서 구경하고 왔답니다ㅎㅎ!

 

 

 

 

영남루 누각에 올라서 보면 낙동강의 지류인 밀양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답니다

누각에 올라서서 밀양강을 바라보니 가슴이 뻥- 뚫린 기분이었어요 

밀양강을 가로지르는 저 다리는 남천교로 해가 지고 나면 더 아름답게 변한답니다ㅎㅎ

밑에서 히릿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사진만 후딱! 찍고 내려왔답니다 😉

 

 

 

 

해가 뉘엿뉘엿 지고 영남루에도 조명이 하나둘씩 켜졌답니다!

영남루 말고도 안으로 더 들어가면 볼거리랑 산책로가 있었는데 저희는 늦게 간 바람에ㅠㅠ,,

영남루만 보고 내려왔답니다! 

멀리서 바라보니 더욱더 아름다운 영남루,, 

오랜 세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아름다운 누각이니만큼 보존을 잘해서 오랫동안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해가 지고 나니 더 아름답게 변한 남천교

같은 장소라도 낮과 밤의 풍경이 달라지는데 저녁이 되면 영남루는 야경의 명소로 변한답니다!

영남루에서 바라본 남천교예요,, 

시간마다 다리 색깔이 변하더라고요!! 다리가 물에 비쳐서 그 모습도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잠시 바위에 앉아서 히릿 다리에 붙은 지푸라기를 떼주는 저는요 히릿 시녀,,ヽ(✿゚▽゚)ノ

한 번씩 제가 히릿 엄마가 아니라 시녀인,, 것 같은 기분ㅋㅋㅋㅋ

후,, 히릿 수발 들어주기 너무 힘드네여,,^^

 

 

 

 

영남루 바로 밑에는 이렇게 밀양강을 끼고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조성돼있답니다!

저녁이 돼서 하나 둘 조명이 켜지니 영남루가 더 운치가 있어진 것 같아요 ✨

 

 

 

 

남천교를 따라 걸어오다 보면 밀양 영남루, 날 좀 보소라는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답니다

해가 지고 나서 보니 영남루의 낮과 밤 풍경이 색다르게 보이네요

조명 아래 은은하게 보이는 영남루의 야경을 바라보면서 왜 이곳이 밀양 8경의 제1경인지 알 수 있었어요!

 

 

 

 

영남루, 날 좀 보소 조형물에서 인증샷을 찍은 히릿입니다 📸

유명한 밀양아리랑의 한 소절 날 좀 보소! 위에 있는 히릿쓰

정말 카메라를 안 쳐다봐주네요 제발 날 좀 보소 (。・∀・)ノ゙

 

 

 

 

바닥에도 이렇게 이쁜 조명을 비춰주네요! 

우리나라의 3대 누각 중 하나인 밀양 영남루, 밀양 여행 가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라요!

근처에 밀양 관아와 밀양 읍성도 있다 하니 영남루 가신 김에 함께 둘러보시고 저녁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까지 즐기다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