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경주여행]경주애견동반여행 경주가볼만한곳 월정교 야경

by 히릿짱짱걸 2020.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ㅇ^

이번 주말에 히릿과 함께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경주는 제가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 계절이 바뀔 때마다 몇 번이고 가봤지만

월정교는 왜인지 한 번도 안 가봐서 이번 기회에 가봤답니다!

 

월정교는 네비에 월정교(경북 경주시 교동)이라고 치면 바로 갈 수 있어요 

 

 

 

 

저희는 월정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답니다! 주말이라서 그런 건지..? 원래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요금은 안 받더라고요! (여행일자 10월 24일) 그래서 월정교 가실 분들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게 편하실 것 같아요

 

 

 

 

 

월정교는 조선시대에 유실되어 터만 남아있었던 통일신라시대의 교량인데 10년의 걸친 복원 사업 끝에 2018년,

월정교가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남천 위의 아름다운 목조교량으로 통일신라시대에는 왕궁인 월성과 서라벌 남쪽을

잇는 관문이었지만 지금은 경주의 유명한 야경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월정교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예요

2층 전시관에서는 월정교의 복원 과정 및 월정교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시간이 충분하다면

한번 올라가서 구경하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월정교에서는 자전거 출입금지, 음식물 반입금지, 애완동물 출입금지, 흡연 금지 그리고 여기엔 없지만

쓰레기 투기 금지, 드론 촬영 금지입니다. 그래서 히릿은 월정 교안에는 같이 못 들어가고 

저만 들어가서 빨리 구경하고 나와서 월정교 건너편 징검다리에서 같이 놀았답니다! 

 

 

 

 

 

 

 

경주는 매년 와도 날씨 따라 계절 따라 느낌이 다른 거 같아요

오늘은 날씨가 좋은 가을 하늘 아래 너무 이쁜 월정교를 마음껏 느끼다 왔답니다ㅎㅎ

 

 

 

 

 

최대 규모의 목조 다리라고 하던데 들어가 보니 정말 길더라고요 천장에 무늬들도 너무 이쁘고요 

옛날 사람들은 이런 걸 어떻게 지은걸까요 이런걸 볼 때마다 매번 궁금해지네요ㅎㅎㅎ 

 

 

 

 

 

월정교 안에서 바라본 느낌~ 날씨가 정-말 좋아서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가만히 바라보는 것만 해도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경주여행은 확실히 다른 도시 여행에 비해 여유롭고 한가로운 느낌이 들어요 

자연이 많이 보여서 그런가 마음도 편해지고 많이 차분해지는 거 같아요

 

 

 

 

 

히릿이 밖에서 기다리고 있으니 월정 교안을 후딱 구경하고 히릿과 함께 징검다리를 구경하러 갔어요!

그냥 물에 징검다리일 뿐인데 왜 이렇게 이쁜 거죠ㅠㅠㅠㅠ 제가 이 징검다리에 홀딱 빠져버렸답니다 

잔잔한 물 위에 징검다리를 건너는 사람을 보고 있으니 왠지 마음이 편해지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이 느낌... 뭐죠..ㅎ

 

 

 

 

 

주말마다 나오는 나들이가 행복한 히릿이에요ㅎㅎㅎ 히릿과 함께 월정 교안은 못 들어가니

밖에서라도 사진을 찍고 징검다리로 가봤답니다!

 

 

 

 

 

이렇게라도 사진을 남겨봅니다^ㅇ^히히 월정교 못 들어가면 어때 밖에서 같이 찍으면 되지요-

낮에도 이렇게 이쁘지만 밤에 야경이 더 이뻐서 야경으로 더 유명하다고 하네요 

 

 

 

 

 

 

 

월정교가 크게 볼 게 있는 건 아닌데 뭔가 그냥,, 이뻐요ㅎㅎㅎㅎㅎㅎ 

 

 

 

 

 

월정교는 징검다리 샷이 엄청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빠질 수 없죠 사람들이 없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나마 사람들 없을때 히릿이랑 한컷- 

 

 

 

 

 

생각보다 돌 사이사이가 거리가 있어서 다리를 크게 벌려서 걸어야 하고 조금 무서운데 하나도 안 무서운척하고

조신한 여인네가 징검다리를 건너는 척하고 사진을 찍었어요ㅋㅋㅋㅋㅋ히릿도 제가 안고 걸어야 하니 팔 빠짐ㅠㅠㅠ

 

 

 

 

사람이 지나가든 말든 난 사진을 찍는다

 

뒤에 사람이 우수수 지나가도 착하게 그 자리 앉아서 사진 찍는 엄마를 바라봐주는 착한 우리 히릿쓰^.~

 

 

 

 

 

 월정교가 잘 보이게 마지막 한컷을 찍고 저희는 다른 곳으로 구경 갔다가 저녁을 먹고 

야경 시간에 맞춰서 저녁에 다시 왔어요! 

 

 

 

 

 

야경 너무 이쁘져ㅠㅠㅠㅠㅠ저는 경주 야경이 안압지만 있는 줄 알고 매번 올 때마다 주야장천 안압지만

보고 갔었는데 이 이쁜걸 이제 알았다니,, 정말 나는 바보야ㅠㅠㅠㅠㅠㅠ퓨 

야경을 보러 왔을 땐 이미 많은 분들이 먼저 오셔서 월정교의 야경을 찍고 계셨어요

저희가 깜빡하고 삼각대를 안 가져간 바람에 야경을 마음만큼 이쁘게 못 담아왔지만 실제로는 

훨씬 훨씬 이쁘답니다 물에 비친 반영도 너무너무 이쁘고요 

경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월정교 바로 옆에는 교촌마을도 있으니 교촌마을과 함께 

월정교도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낮과 밤이 다 아름다운 월정교 꼭 가보세요^ㅇ^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