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히릿이네 부엌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오리안심으로 초간단 수제간식 만들기!

by 히릿짱짱걸 2020. 12. 25.
반응형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오리안심육포 (feat. 식품건조기)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요즘 수제간식만들기에 재미를 붙였는데요 식품건조기가 있으면 더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만들 수 있다고하여 얼마 전에 식품건조기를 장만하였답니다 ( •̀ .̫ •́ )✧

우리 히릿은 오리안심육포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식품건조기로 오리안심육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여 오늘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

 

 

 

 

 

 

재료준비 

 

1. 오리안심 1kg

 

2. 식품건조기

 

 

 

 

 

 

1. 냉동 된 오리 안심을 자연해동시켜 주세요

 

⇨ 저는 슬라이스 된 오리안심을 주문하여 편하게 다 조각이 나 있었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오리안심중에서는 닭가슴살처럼 한 덩어리로 나와서 본인이 직접 잘라서 

사용해야 하는 것도 있는것 같더라고요 저는 슬라이스 된 게 편해서 슬라이스 된 것으로 구매했어요😉

 

 

 

 

자기가 좋아하는 오리라서 그런지 해동만 시켰을뿐인데 눈이 희번덕해져서ㅋㅋㅋㅋㅋ 

벌써부터 먹고싶어하네요 😆

하지만 지금은 안되! 건조해줄 테니까 조금만 기다려👩‍🍳

 

 

 

 

 

 2.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여러번 세척해준 후, 식초를 넣은 물에 10분간 소독해줍니다

 

세척에 용이하게 저는 두그릇에 나눠 담았어요!

인터넷에 찾아봤을 때 어떤 분은 30분, 어떤 분은 10분 담궈두라하시던데 살코기 같은 부분은

물에 오랜 시간 담가두면 살결이 보풀 피듯이 피고 신선도가 떨어진다고 해서 

저는 식초물에 10분간만 담가두었답니다😊

 

 

 

 

 

 3. 식초 성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여러 번 물에 헹궈주세요

 

채반에 걸쳐놓고 1차로 물기를 빼줍니다

 

 

 

 

 

 

 4. 키친타월에서 물기를 한번 더 닦아내 주세요

 

채반에서 1차로 물기 제거를 하였지만 2차로 키친타월에서 물기 제거를 해줍니다!

고기에 물기가 많이 남아있으면 건조가 잘 되지 않기도 하고 그만큼 건조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답니다ㅠㅠ 

 

 

 

 

 

 5. 물기를 제거한 오리 안심을 트레이 위에 줄을 맞춰 올려주세요

 

이렇게 길게 쭉- 펼쳐서 넣어야 이 모양 그대로 건조가 된답니다!

오리안심 1kg로 트레이 5판이 꽉 찼네요ㅎㅎ 직접 사서 만드는 게 훨씬 저렴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곤 했었지만 이렇게까지 차이가 날 거라고는 몰랐어요😅

원래 늘 사 먹는 수제간식 집에서 이 정도의 오리 육포를 주문하면 가격이 꽤 나갈 텐데 

그 가격의 반의 반 정도밖에 안 들었던 것 같네요(●'◡'●)

 

 

 

 

 

 6. 70도로 8시간 말려주세요

 

원래는 70도로 8시간을 한 번에 쭉 말려도 상관없지만 저는 골고루 잘 말리고 싶어서

한 번에 4시간 말리고 얼마나 말랐는지 체크한 뒤, 오리 안심을 한번 다 뒤집은 후

다시 4시간을 추가로 말려주었답니다

 

 

 

 

4시간 후에 저는 오리안심을 한 번씩 다 뒤집은 후 트레이 위치도 위아래로 다 바꾸어주고

다시 4시간 추가로 돌렸답니다 👩‍🍳 (총 8시간 소요)

 

 

 

 

 

 7. 오리안심육포 완성 ヽ(✿゚▽゚)ノ

 

⇨ 마지막 4시간이 지나고 나면 오리안심육포가 완성된답니다! 

제가 늘 사 먹던 육포랑 똑같이 생겼네요ㅎㅎ 

수제간식 고수분들은 오리 육포 위에 이쁘게 바질가루도 톡톡 뿌려서 만드시던데

저는 처음이라 그냥 생으로 만들어보았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나름 만족해요! 

 

 

 

 

 

그럼 8시간 동안 목 빠지게 기다리신 오리 안심 육포 주인님께 시식권을 드려야겠지요?!

 

 

 

 

 

맛이 있나 봐요 아주 야무딱지게 씹어 드시네요 😆😆

 

제가 느끼기에 제일 만들기 쉽고 가성비가 정말 좋은 간식인 것 같아요! 

이제 한 달에 한 번씩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실에 쟁겨놓을려구요 ( •̀ .̫ •́ )✧

집에 식품건조기가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