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히릿이네 부엌

[월남쌈 레시피] 간단하고 푸짐하게 월남쌈 만들기, 집들이메뉴 추천!

by 히릿짱짱걸 2020. 12. 29.
반응형

 

 


 

간단하고 푸짐하게 만들어 먹는

월남쌈 레시피 👩‍🍳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저는 똥손이라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별거 안 했지만 

대단해 보이고 이쁜 음식을 하는 걸 좋아한답니다ㅎㅎ! 

월남쌈이 딱 그런요리인것 같아요 완성된 요리를 보면 뭔가 손이 많이 갔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간단하고, 또 이뻐서 손님이 오는 집들이나 기분을 내고 싶을 때 

해 먹으면 참 좋은 요리인 것 같아요😉 

 

 

 

 

 

재료 준비

 

1. 훈제오리

2. 파인애플

3. 당근

4. 양파

5. 팽이버섯

6. 파프리카

7. 맛살

8. 깻잎, 상추

9. 라이스페이퍼

 

 

재료가 엄청 많아 보이지만 사실상 이 재료를 모두 잘게 썰어놓기만 하면

끝이라 정말 별게 없답니다(❁´◡`❁)

 

 

 

 

 

1. 당근과 파프리카를 얇게 채 썰어주세요 

 

⇨ 길이를 일정하게 썰어주는 게 나중에 월남쌈을 싸기도 편하고 플레이팅 할 때도 이쁘답니다!

하지만 저는 실-패 (✿◕‿◕✿) 파프리카 네모나게 썰기 너무나 어려운것,,ㅎ

파프리카가 색깔별로 있으면 더 이쁘답니다!

 

 

 

 

 

▶ 2. 양파를 채 썰어서 물에 담가주세요

 

⇨ 채 썬 양파를 물에 10분간 담가둔 후 사용하면 매운맛이 덜하답니다 😉

 

 

 

 

 

▶ 3. 훈제오리를 프라이팬에 마늘과 함께 구워주세요

 

⇨ 꼭 오리고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종류의 고기여도 맛있답니다😋

원하시는 고기를 구워주세요 (●'◡'●)  새우를 넣으시는 분들도 있던데 그것도 맛있을 거 같아요!

다음엔 저도 새우 추가해보려고요ㅎㅎ!

 

 

 

 

 

▶ 4. 센 불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단시간에 볶아주세요

 

⇨ 저는 팽이버섯을 좋아해서 팽이버섯을 넣었는데 새송이버섯을 잘라서 넣으셔도 되고

본인 취향껏 다양하게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5. 채 썰어준 월남쌈 재료들을 접시에 이쁘게 담아주세요

 

⇨ 사진엔 없지만 맛살도 먹기 좋게 찢어서 함께 담고, 파인애플도 잘라서 담아주세요!

월남쌈에 파인애플이 들어가면 풍미가 좋아지니 파인애플은 꼭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 6. 물에 넣어둔 양파, 살짝 볶은 팽이버섯, 깻잎도 이쁘게 담아줍니다

 

⇨ 이렇게 하면 월남쌈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 세팅이 끝났어요! 

이제 따뜻한 물에다가 라이스페이퍼를 담가서 이 모-든 재료를 넣고 싸 먹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7. 라이스페이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주세요

 

⇨ 저는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적셔서 사용했는데 차가운 물에 적시면 더 식감이 쫄깃하다고 하네요!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신 후 준비한 월남쌈 재료를 넣고 말아 주면 끝-💗

 

 

 

 

 

 8. 완성 👩‍🍳

 

⇨ 야채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월남쌈이 완성되었답니다╰(*°▽°*)╯

 

 

 

 

 

저는 스위트 칠리소스와 머스터드 소스에 찍어 먹었는데 

땅콩소스에 찍어 드셔도 맛있답니다ㅎㅎ! 

 

준비할게 많아 보여도 막상 만들고 보면 간단하기 때문에 집들이 요리나 파티가 있을 때 

근사한 상차림 하기 좋을 것 같아요 :-D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원하는 식재료를 각자 취향대로 더하거나 뺄 수 있어서 여러 사람이 모일 때 

모두 다 같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로 딱인 것 같네요ㅎㅎ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훈제오리 월남쌈! 종종 해 먹어야겠어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