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히릿이네 부엌

[강아지 수제간식] 강아지 황태간식 만들기 (feat. 식품건조기)

by 히릿짱짱걸 2021. 1. 13.
반응형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황태 스틱 (feat. 식품건조기)

 


 

 

 

안녕하세요 간식 만드는 히릿짱짱걸입니다 👩‍🍳

요즘 히릿 간식만드는게 뜸했는데요 

전에 만들어준 오리안심육포가 한가득이라 간식 만들 필요가 없어서 

잠시 간식 만드는걸 쉬고 있었답니다😁 

 

이제 오리안심육포도 거의 다 떨어져 가고 하니 오랜만에 히릿이 좋아하는

황태 스틱을 만들어볼까 해요! 오리 안심 육포만큼 정말 정말 간단하니

식품건조기가 있으신 견주분들은 집에서 재미 삼아 한 번씩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어요!

 

 

 

 

 

 

재료 준비 

 

1. 황태채 

2. 식품건조기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황태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황태는 각종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기력 회복에 좋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영양가가 매우 높아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준다고 하니 

우리 댕댕이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죠?! ヽ(✿゚▽゚) ノ

 

 

 

 

 

1. 황태를 볼에 넣고 물을 가득 담아 줍니다

 

⇨ 사람과 달리 강아지들은 염분을 몇 배나 강하게 느끼기 때문에 염분 제거를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10시간 정도 찬물에 담가뒀고 3번 정도 중간에 물을 갈아줬어요

 

 

 

 

 

물기를 쫙 뺀 황태! 

이때부터 히릿이 난리가 납니다ㅋㅋㅋㅋ평소에도 황태 간식을 좋아하는 히릿은

자기 간식이 위에 가득 있다며 빨리 내노라며 낑낑대며 난리를 치기 시작하죠🙄

 

그리고 황태를 뜨거운 물에 한번 끓이면서 염분 제거를 하셔도 되지만 그러면 

황태가 너무 너덜너덜해지는 것 같아서 저는 그냥 찬물에 오래 담가 두어 

염분 제거를 하는 식을 택하였답니다( ͡• ͜ʖ ͡• )

 

 

 

 

 

2. 손으로 가시를 제거해주세요

 

이게 제일 인내를 요하는 작업이랍니다ㅠㅠ! 

물기를 뺀 황태를 하나하나 손으로 만져가며 가시를 제거해주세요,, 

이 고비만 넘기면 끝이랍니다🙂

 

 

 

 

 

 3. 키친타월로 나머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가 최대한 없어야 바삭바삭하게 건조가 잘되니 

마지막으로 키친타월에서 물기를 빼주시고 황태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4. 트레이 위에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 저는 트레이 위에 열 맞춰서 가지런히 놓는 이 과정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이쁘게 줄 서있는 간식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기부니가 좋아지거든요,,(❁´◡`❁)💗

 

 

 

 

 

5. 70도에서 3시간씩 2번 건조해주세요

 

⇨ 저는 3시간에 한 번씩 확인하려고 3시간씩 두 번 돌렸답니다! 

3시간 돌리고 위아래 골고루 건조되라고 위치를 서로 바꿨어요 6시간 돌렸는데

조금 더 바-싹 건조하고 싶어서 추가로 1시간 더 건조해서 총 7시간 건조했답니다👩‍🍳

 

 

 

 

 

7시간 동안 얌전히 기다려준 히릿쓰,,😁

자꾸만 황태 옆에 가서 킁킁거려서 어찌나 귀여웠는지ㅎㅎ

 

 

 

 

 

 6. 완성 ヽ(✿゚▽゚) ノ

 

⇨ 총 7시간 건조하니 제가 원하는 대로 아주 바삭바삭하게 건조돼서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ㅎㅎ! 양도 엄청나게 많이 나왔어요😎

당분간 히릿 간식 걱정은 없겠네요💗

 

 

 

 

 

간식을 다 만들었으니 간식 주인께서 시식을 해 보셔야겠죠??

7시간 동안 목 빠지게 기다린 히릿쓰입니다😁😁

 

 

 

 

 

이번 간식도 맛있게 잘 드시는 걸 보니 

무난하게 통과인가 봅니다ㅎㅎㅎㅎ

작은 황태 스틱은 잘게 부서서 황태 파우더 형태로 사료 위에 뿌려주면 

아주 밥을 야무지게 잘 먹는답니다🐷 

식품건조기가 생기고 나서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게 가성비가 제일 좋네요👩‍🍳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