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통영 애견 동반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동피랑 벽화마을 여행

by 히릿짱짱걸 2021. 2. 8.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 곳

동피랑 벽화마을 🌈

 


 

 

 

✔ 주소 : 통영시 동피랑 1길 6-18, 지번) 태평동 118-1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오늘은 어제 다녀온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하는데요!

몇 번 다녀온 곳임에도 불구하고 통영에 갈 때마다 또 한 번 들려보게 되는 

그만큼 통영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ㅎ.ㅎ!

 

 

 

 

동피랑 벽화마을은 예전에 일반 주민들이 사는 외진 달동네였다가 재개발이 확정되고 

잠시 동안의 여유기간 중에 다양한 예술가들을 초대해서 추억으로 남을 벽화를 그리는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이 벽화가 사람들에게 소문이 나면서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며 벽화마을 열풍을 

불게 하면서 재개발도 취소가 되고 이곳 동피랑 벽화마을이 통영의 유명 관광지가 된 재미난 사연이 있답니다!

 

 

 

 

이쁘게 꾸며진 벽화를 구경하면서 올라가다 보면 전망대 가는 길이라는 표지판이 간간히 보여요

저희는 벽화 구경한다고 중간중간 길을 잃어버려서 몇 번이나 다시 돌아 나왔답니다ㅎㅎ

 

 

 

 

드라마 '빠담빠담'도 동피랑에서 촬영했나 보더라고요!

워낙 동네가 정겹고 아기자기해서 여기서 영화나 드라마 촬영도 종종 할 것 같았어요

정우성 님과 히릿쓰 사진 한컷-📸

 

 

 

 

 

전망대까지 가는 길은 꽤 높고 험난합니다ㅠㅠ 

중간중간에 카페와 다른 가게들이 있으니 너무 힘드신 분들은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쉬면 더 힘들다는 걸 잘 알기에

한방에 슈슈슉- 올라갔답니다ㅎㅎ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꽤 높고 힘들지만 중간중간 이렇게 이쁘고 재미난 벽화들이

많으니 그때마다 잠시 멈춰서 그 벽화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가면

그렇게 힘들지 않고 재밌는 추억을 쌓으면서 정상까지 금방 올라갈 수 있답니다 😎💗

 

처음엔 고양이와 강아지 모형이 무서운지 가까이 가지도 않으려다가 별게 아닌지 

알고는 바로 옆까지 와서 웃으며 포즈를 취해주는 우리 히릿쓰💗💗

 

 

 

 

 

동피랑 벽화마을 전망대에 도착하면 통영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답니다

전망대 정상에는 동포루가 있는데요 옛날 이순신 장군께서 설치했던 통제영의 동포루를 

복원한 것 이랍니다! 지금은 여기 정상까지 열심히 올라온 관광객들의 쉼터가 되어주지요😉

 

저 날은 미세먼지가 최악인 날이라서 그렇게 통영 뷰가 아름답게 나오지는 않아 조금 아쉽네요ㅠㅠ

다음에 미세먼지가 없는 깨끗한 날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통영시내를 다시 한번 

만끽해봐야겠어요 ヽ(✿゚▽゚) ノ💞💞

 

 

 

 

 

동포루 밑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우리 개딸랑구,,🐶

통영 동포루는 총 3칸 정도의 크기로 상당히 낡아 보이는 장소지만 10여 년 전에 동피랑

벽화마을이 만들어지기 전에는 아무것도 없는 언덕이었다가 벽화마을이 유명해지면서 

서둘러 만든 시설물이기도 하답니다ㅎㅎ!

 

 

*

동포루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반대쪽 길로 돌아 나오는 길에 만난 

다른 벽화들 ➰ 확실히 색감도 확 튀어서 사진 찍으면 너무 잘 나오더라고요 💖

 

중간에 제 마음을 사로잡은 문구

'깐죽거리면 맞고 또 맞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으로 다 내려와서 잠시 의자에 앉아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서 보니 옆에서 히릿도 기분 좋게 웃고 있는 거예요?ㅋㅋㅋ

어제 날씨도 마침 15도까지 올라가서 봄 날씨 같고 바람까지 기분 좋게 불어주니

히릿도 기분이 좋았나 봐요 💞

 

 

 

 

벽화들 색감이 쨍해서 더 이뻤던 것 같아요! 

동피랑 벽화들은 2년마다 싹 지워지고 새로운 벽화로 탈바꿈한다고 하네요ㅎㅎ

그래서 매번 올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었나 봐요(❁´◡`❁)

 

통영 여행을 오신다면 통영의 필수코스 동피랑 벽화마을!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ㅎㅎ 동피랑 마을 들렸다가 서피랑 마을까지 코스로 들리면

완벽한 통영 코스 여행이 되겠네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