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거제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 인생샷 명소 매미성 !

by 히릿짱짱걸 2021. 6. 11.
728x90
반응형

 

 


 

거제도 인생샷 명소 

매미성 🏯

 


 

 

✔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얼마 전 날씨 좋은 주말에 히릿과 함께 거제도에 다녀왔답니다 ! 

날씨가 좋아서 사진이 이쁘게 나올것 같아 인생샷 명소로만 다녀왔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여기 거제도 매미성이랍니다 🏯

 

 

728x90

 

 

저는 거제도에 자주 왔었는데 왜인지 매미성은 한 번도 안가봤더라구요ㅎㅎ

이번 기회에 날 잡고 보러 왔답니다 ! 

매미성 앞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지만 제가 갔던 날은 주말이라 

주차장은 이미 만차 😢 그래서 근처 길가에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매미성이 유명 관광지라 성까지 가는 길에 맛있는 간식 집이랑 밥집이 줄줄이 있어서

식사를 안 하신 분들은 매미성 가기 전에 근처에서 식사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매미성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10여 년 동안 홀로 하나하나 쌓아 올린 성벽입니다 

직접 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견고하고 단단하게 지어져 있어서

설계도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가 않아요

 

 

 

 

매미성 표지판을 보고 조금만 더 걸어 들어가면 

이렇게 아름다운 거제도 바다를 만날 수 있어요 🥰

여기서부터 기부니 아주 좋아지기 시작한답니다ㅎ.ㅎ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를 매일 볼 수 있는 거제도분들이 정말 부러워지네요 💕

 

 

 

 

이 날은 햇빛이 정-말 쨍쨍해서 기분은 좋았지만 생각보다 더워서 

몸은 좀 힘들었어요ㅋㅋㅋㅋㅋ

하지만 사진은 해가 쨍쨍할 때 찍는 게 제일 이쁘긴 하네요

관광하러 오신 분들이 많아서 히릿은 거의 제가 안고 다녔답니다(ง •_•)ง

 

 

 

 

매미성 바로 앞에는 몽돌해변이 있으니 매미성을 보고 몽돌해변까지 들려서

발이라도 담그면 너무 좋겠더라구요 😎💕

해변에 동글동글한 몽돌들이 있어서 자주 가는 부산 해운대와는 또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몽돌해변에는 사진처럼 몽돌 수거함도 있던데 

혹쉬,, 몽돌을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은 건가요ㅠㅠㅠ 

 

 

 

 

몽돌 해수욕장에서 만난 댕댕이 친구 🐶

친구들을 좋아하는 히릿은 역시나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를 나눴어요

 

 

 

 

히릿은 원래 물을 별로 안 좋아해서 가까이 안 갈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변에 오니 겁도 없이 저벅저벅 해변으로 들어가더라구요ㅋㅋㅋㅋ 

너도 더워서 수영하고 싶니?😎😎

 

 

 

 

바다가 너무 이뻐서 히릿과 인증샷을 남기고 싶었지만

햇빛이 너무 강해서 우리 둘 다 눈을 뜰 수 없었다고 한다,, (✿◡‿◡)

바다를 보니 빨리 여름휴가 가서 히릿과 수영하고 싶네요 !

 

 

 

 

밑에서 바라본 매미성 🏯 

생각보다 크고 높아서 정말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는 규모랍니다

네모난 돌들 사이에 시멘트로 매워서 쌓아 올린 성벽은 앞에는 몽돌해변이 있고

뒤에는 낮은 언덕이 있어서 정말 요새같은 느낌을 주더라구요 !

 

매미성 밑에는 관광객들이 오다가다 올려놓은 돌들이 있어서

저도 하나 쌓아놓고 왔답니다 😁😁

 

 

 

 

매미성은 사유지라 쓰레기 불법 투기, 토지 훼손 행위를 일체 금한다고 하니

이 점 주의해서 관광해주세요 (●'◡'●)

 

매미성은 입구와 출구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발길 닿는 데로 

들어갔다가 마음껏 구경하고 나오면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성 중간중간 조경도 이쁘게 꾸며놓고 곳곳에 포토존도 있으니 

생각보다 알차게 구경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매미성에는 유명한 포토존이 하나 있는데

거기는 줄이 엄청나게 길어 꽤 오랜 시간 대기하다가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그전에 근처에 있는 다른 포토존에서 먼저 사진을 찍었어요 📸

 

독특한 구조의 바위와 뒤로 펼쳐지는 드넓은 바다 💖

날씨까지 좋으니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답니다 

 

 

 

 

여기가 바로 SNS에서 유명한 매미성의 핫스팟이랍니다 

위치는 매미성에 가시면 줄을 아-주 길게 서있는 곳이 있는데 

바로 거기랍니다ㅋㅋㅋㅋㅋ 기본 30분씩은 대기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저기 포토존에서 엄청난 사람들이 사진 찍는 저를 구경하기 때문에

창피해서 후다닥 찍고 나올 수밖에 없었답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여러 가지 포즈를 돌아가면서

이쁜 사진 건지시길 바라요,,🤗

 

 

 

 

성벽 너머로 보이는 남해바다가 정말 그림처럼 아름다워서

유명한 포토스팟이 아니더라도 매미 성 어느 곳이든 사진이 이쁘게 나오니

여기저기서 구도를 잡아가며 이쁜 사진 건지시면 될 것 같아요💖

 

주말엔 사람들이 북적여서 여유로운 관람은 조금 힘드니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거나 평일에 방문하시면 더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ง •_•)ง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거제도 근포동굴] 거제도 가볼만한 곳/ 근포마을땅굴 위치, 인생샷 건지기 !

거제도 인생샷 명소 🌄 근포동굴마을 위치/후기 ✔ 주소 : 근포동굴 주차장(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489-18) 근포마을동굴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450-1)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bichon-hir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35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