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내돈내산

[마산 합성동 맛집] 김나현 토담 참숯닭갈비 마산 합성동 맛집후기

by 히릿짱짱걸 2020. 11. 29.
반응형

 


 

마산 합성동 맛집

김나현 토담 참숯 닭갈비 

 


 

 

·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남 7길 12 (지번 :합성동 265-11)

· 영업시간 : 오후 4:30분 - 오후 11:30분 까지 ( 주말 금, 토는 오후 12시까지) 

              ※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5-253-0738

· 단체석, 예약 가능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오늘은 어제 방문한 마산 합성동 맛집 토담 참숯 닭갈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처음 가보았지만 남자친구가 여기를 회사 회식자리로 자주 가서 매번 저한테 맛있다고 귀에

딱지가 앉을 만큼 말을 했었거든요ㅎㅎ 마산 합성동은 그리 멀지도 않아서 말 나온 김에 당장 방문해보았답니다!

 

 

 

 

 

토담 참숯 닭갈비는 합성동 중간에 위치해있어서 주차장이 따로 마련돼있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시거나 길가에 주차자리가 있으면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옛날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토담 닭갈비집ㅎㅎ 골목 안으로 쭉- 들어가면 제일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희는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가서 그런지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 가능했지만

보통 주말 같은 경우는 거의 웨이팅이 기본이라고 합니다,,,(;´༎ຶД༎ຶ`)

 

 

 

 

정감 가고 친숙한 인테리어, 사장님의 가게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묻어나네요 (✿◡‿◡)

 

 

 

 

 

가게 내부는 그리 넓지 않지만 맞은편에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으니 너무 사람들이 몰리는 

주말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웨이팅 없이 바로 드실 수 있으실 것 같더라고요!

 

 

 

 

 

토담의 영업시간은 오후 4시 30분에 개점하여 11시 30분에 폐점하는데 주말인 금, 토는 12시까지 연장영업

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날이니 잘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요새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죠,,ㅠㅠ 가게에도 코로나가 얼른 사라지 길 바라는 재미있는 부적이

붙여져 있었습니다 (❁´◡`❁) 저런 부적 하나로 정말 코로나가 사라지진 않겠지만 본인의 가게에서만은 

확진자가 절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사장님의 바람 아닐까요!  사장님의 그 마음처럼 가게 밖에는

손 소독을 위한 1회용 청결제가 한-가득 쌓여있답니다 저희는 가게에 들어가고 나오면서 하나씩 집어서

손을 깨끗하게 닦았답니다! 

 

 

 

 

토담 참숯 닭갈비에는 가게 중간중간 여러 가지 이벤트와 재미있는 포스터가 많이 붙여져 있는데요

읽어보면 재밌는 게 많답니다ㅎㅎㅎ 사장님이 정말 재밌으신 분인 것 같아았어요😁

 

 

 

 

 

이건 토담의 메뉴판인데요

저희는 고추장 닭갈비 2인분, 간장 닭갈비 2인분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나오는 기본 상차림과, 고추장 닭갈비 2인분, 간장 닭갈비 2인분입니다

기본 찬은 야채 쌈과, 샐러드, 오이피클, 백김치, 매콤한 양념, 통마늘과 된장 그리고 고추가 나온답니다!

기본 찬들은 모두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니 모자라면 사장님께 더 달라고 하시면 돼요😉

그리고 토담의 닭갈비는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며 주문 시 닭구이가 초벌 돼서 나오고 나온 닭갈비를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다 구워주시니 저희는 가만히 앉아서 구워주시는 걸 받아서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ʃ♡ƪ)

 

 

 

 

닭갈비가 나오고 서비스로 주신 주먹밥입니다!

서비스로 주셨지만 양이 엄청납니다,, 저희는 다 못 먹을뻔했어요ㅋㅋㅋ양이 너무 많아서

닭갈비가 다 구워질 동안 열심히 주먹밥을 만들어봅니다 😋

 

 

 

 

잘 구워진 닭갈비를 살짝 매콤 달콤한 양념소스에 찍어서 깻잎쌈에 올려, 양배추 샐러드까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정말 정말 정말 맛있답니다 (❁´◡`❁) 왜 토담이 합성동 맛집인지 알 것 같아요! 

찍어 먹는 양념 소스가 너무 맛있었답니다ㅎㅎ

 

 

 

 

완성된 주먹밥도 함께 올려서 살짝 구워 먹어야 맛있다고 팁을 주셔서 올려보았답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숯에 살짝 구워 먹으니 정말 더 맛있더라고요 😋

 

 

 

 

 

이런 맛있는 음식에는 또 알코올이 빠질 수 없다며,, 저보고 운전하라며,, 저는 사이다 시켜주고ㅠㅠㅠㅠㅠㅠ

자기는 술 먹고!!!!!!! 나도 맥주 먹고 싶었는데!!!!! 후,, 행복해 보이더라고요,,

 

 

 

 

 

그 사이에 뒤에서 닭 목살을 굽고 계시던 사장님,, 

아마 직원분들 식사하시느라 굽는 목살이었던 것 같은데

사장님이 저희 것도 몇 점 주셨어요 맛보라고ㅠㅠ 사장님 정말 서비스를 한 없이 주십니다,,♡

 

 

 

 

목살은 소금에 찍어먹어야 맛있다며 소금까지 따로 챙겨주셔서 그렇게 먹어봤는데요

제 입맛에는 닭갈비보다 목살이 더 맛있더라고요! 다음에 가면 저는 목살 시켜먹을 거랍니다ㅎㅎㅎ

 

 

 

 

 

그리고 닭똥집까지! 저희가 갔을 땐 손님이 없었던 탓에 사장님의 재량으로 여러 종류의 음식을 조금씩 

맛볼 수 있었습니다ㅎㅎ 사장님이 정말 유쾌하시고 장사를 잘하십니다,, bb 

토담이 왜 이렇게 유명하고 장사가 잘되는지 알 것만 같더라고요ㅎㅎ!

저희가 갈 때까지 신경 써주셔서 기분 좋게 맛있는 음식 잘 먹고 왔습니다

마산 합성동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김나현 토담 숯불닭갈비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후회 안 하실 거예요 ヽ(✿゚▽゚) ノ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