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히릿이네 부엌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관절에 좋은 열빙어 건조간식 만들기 (ง •_•)ง

by 히릿짱짱걸 2022. 6. 14.
반응형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관절에 좋은 열빙어 건조 간식(feat. 식품건조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수제간식 만드는 히릿짱짱걸입니다 🤗

사실 히릿 간식을 오랜만에 만드는건 아니구요ㅎㅎ!

 

매번 그냥 빨리 간식만 만들었는데 열빙어 간식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강아지 친구들에게 너무 좋은 간식이라 만드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공유하려고 오랜만에 카메라를 켰습니다 ლ(╹◡╹ლ)

 

 

 

 

 재료 준비 

 

1. 알이 가득 들어있는 열빙어 1kg 

2. 식품건조기 

 

재료는 이렇게 단 두 가지뿐! 그리고 저의 노동력..조금 많이?가 필요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열빙어를 볼에 넣고 물을 가득 담아 줍니다

 

⇨ 냉동되어 있는 열빙어를 흐르는 물에 두어 번 씻은 후 찬물에서 염분을 제거해줍니다

그냥 건조하게 되면 너무 염분이 많으니 저는 12시간 정도 찬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해 주었답니다

중간중간에 4-5번 정도 물을 갈아 주었어요 👩‍🍳

 

 

 

 

 2. 열빙어를 채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 그냥 바로 건조하게 되면 물기 때문에 잘 마르지 않을 수 있으니 

저는 채에 받쳐서 10-20분 정도 둔 후 진행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 힘들지도 않아요

다음 과정부터 힘듭니다ㅋㅋㅋㅋㅋㅋㅋ

 

 

 

 

자- 본격적인 만들기에 앞서 열빙어의 비린내로부터 저의 손을 지켜줄 장갑을 먼저 착용합니다

집에 장갑이 있으면 정말 왠~~~ 만하면 장갑 착용을 추천드려요ㅎㅎ

그냥 맨손으로 했다간 며칠 동안 손에서 비린내가 없어지지 않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

 

 

 

 

 3. 바닥에 키친타월을 깐 후 열빙어를 올리고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열빙어의 물기를 확실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키친타월로 꼼꼼히 눌러줍니다

 

사실 만들 때는 잘 몰랐는데.. 이렇게 일렬로 줄 세워져 있는 열빙어의 눈을 보니

마음이..조금.. 조금..ㅋㅋㅋㅋㅋㅋㅋ뭔가 짠하네요 

 

 

 

 

미..미안해..열빙어야 !!! (;´༎ຶД༎ຶ`)

 

 

 

 

 4. 열빙어의 지느러미와 꼬리를 가위로 제거해주세요

 

⇨ 사실 어차피 건조하는 거라 굳이 제거를 안 해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건조하면서 지느러미와 꼬리 같은 부분들은 딱딱해지기 때문에 혹시 히릿이 먹다가

목에 걸릴까 봐 염려가 돼서 저는 하나하나 다 제거한답니다ㅎㅎ!

 

사진에서도 나와있다시피 아가미 지느러미 2개, 등지느러미 1개, 

배 지느러미 2개 마지막으로 꼬리까지 저는 다 손질해준답니다 👩‍🍳

 

 

 

 

 5. 열빙어에 칼집을 해주세요

 

⇨  작은 열빙어 같은 경우는 칼집을 내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저는 속까지 골고루 건조되었으면 해서

다 칼집을 내주었답니다~! 너무 깊게 칼집을 내면 열빙어가 터져버리니 조심하셔야 해요 🙋‍♀️

 

 

 

 

 6. 칼집을 낸 열빙어를 건조기 위에 올려주세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인데요 ! 바로 손질이 완료된 열빙어를 건조기 위에

일렬로 올려주는 일이랍니다ㅎㅎㅎㅎ 여기까지 하셨다면 거의 다 오신 거예요(ง •_•)ง

 

 

 

 

 7. 식품건조기에 넣은 후 70도에서 12시간 건조해주세요

 

⇨ 이 부분은 다들 다르게 하시던데 저는 여러 번 만들어 본 결과

70도에서 12시간 말리는 게 제일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

12시간 말려보고 조금 더 말리고 싶으면 1-2시간 추가로 더 건조기를 돌린답니다ㅎ.ㅎ

 

 

 

 

열빙어를 품은 건조기가 열심히 돌아가는 순간 동안 우리 개딸 히릿은 기다리다 지쳐

주무시고 계시네요ㅋㅋㅋㅋㅋ 조금만 기다려 ! 엄마가 금방 열빙어 만들어주게 ლ(╹◡╹ლ)

 

 

 

 

 8. 완성 (´▽`ʃ♡ƪ)

 

⇨ 12시간을 꼬박 건조해주면 히릿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열빙어 건조 간식 완성 💓

 

 

 

 

 

속까지 아주 빠삭빠삭하게 잘 건조되었네요ㅎ.ㅎ! 

여기서 한 김 식혀준 후 비닐백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면 된답니다👩‍🍳

 

열빙어에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고칼슘 고단백이라

강아지 친구들의 뼈 건강에 아주 좋답니다 

열빙어가 한가득 품고 있는 알에도 콜라겐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피부, 피모 미용에 아주 좋아요 🐶

 

하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소형견의 경우는 하루 1개, 중 대형견의 경우 하루 1-2개 정도만

섭취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열빙어 간식 같은 경우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사 먹이는 것 보다 제가 직접 만드는 게 

훨~씬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항상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만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