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대구 애견동반 여행] 대구 야경 명소, 가볼만한 곳 앞산공원 전망대 🎆

by 히릿짱짱걸 2022. 12. 29.
반응형

 

 

 


 

대구 야경 명소, 대구 가볼 만한 곳

대구 앞산공원 전망대 🎆

 


 

 

✔ 주소 : 대구 남구 대명동 산 227-4

✔ 전화번호 : 053-625-0967

✔ 주차장 有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오늘은 얼마 전 크리스마스 때 히릿과 함께 대구에 놀러 가서 방문한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크리스마스 하루종일 대구에서 애견운동장도 가고 애견동반식당도 가고

그리고 야경이 이쁜 곳이 있다고 해서 히릿과 함께 방문해 보았습니다 🐶

애견동반으로 가능한 곳이니 반려견과 함께 가실 분들은 오늘 제 글을 잘 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제가 대신 시행착오를 다 겪고 알려드립니다ㅋㅋㅋㅋㅋㅋ)

 

 

 

 

대구 사는 친구의 추천을 받아 애견동반도 가능하다해서 방문한 대구 앞산 전망대 !

네비에 치고 가면 앞산전망대 주차장이 나와서 저희는 처음에 여기에 차를 주차했지만

그러지 마세요..ㅎ 주차장에서 전망대 케이블카까지 가는데 생각보다 길이 멀고 험합니다

 

 

 

 

저희는 아-무 생각 없이 호기롭게 히릿을 유모차에 태우고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도보로 5-10분 정도 올라갔는데 해가 져서 날이 어두워지니 너무 춥고 바람도 많이 불고

일단 길이 다 얼어버려서 조금 위험하다 판단되어 다시 주차장으로 빽 했어요ㅋㅋㅋㅋ

 

 

 

 

우리의 앞날을 모르고 걸어가는 길(✿◡‿◡),, 

2023년 1월 1일 앞산 케이블카 해맞이 운행을 새벽 4시 40분부터 시작한다 하니

해돋이를 보실 분들은 여기로 오셔서 새해를 맞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여기까지 걸어왔는데요 앞산 케이블카로 가는 길에 차가 못 들어가게 차단봉이 쳐져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서 차가 못 들어가냐 물어보니 원래는 안이 혼잡해서 임산부나 어린아이와 함께 온 분들만

들어가게 해 주신다 하시더라고요 근데 저녁 6시가 넘으면 그냥 개방해두신다고 해서 

저희는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가 차를 타고 케이블카 밑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걸어가셔도 되지만 여기서부터 또 도보로 10-1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여 빠른 판단으로 돌아갔답니다)

 

*저녁에 야경 보러 가실 거면 무조건 차로 케이블카 바로밑 주차장까지 가세요 

 

 

 

 

일단 산으로 올라가는 거라 찻길도 거의 일방통행이고 경사가 높아서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갔을 땐 눈도 오고 길도 얼어서 무서워 죽는 줄 알았어요 (●'◡'●)

그래도 저기까지 걸어가는 것보단 이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케이블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작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내려오면 바로 케이블카 티켓 사는 곳이 보입니다

 

 

 

 

여기서 표를 사시면 되는데요 제가 들어가자마자 당황을 하게 됩니다ㅠㅠㅠㅠㅠ

 

 

 

 

예?????이게 뭐죠???? 애완동물 출입금지라뇨????

저는 이거 보러 김해에서 왔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

분명히 사전조사할 때 인터넷에서는 반려견 동반 가능이라고 같이 가신분들의 글을 보고 온터라

당연히 같이 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떡하니 출입금지라 붙어있어 당황하게 됩니다,,

 

 

 

 

그래서 직원분께 유모차를 태워 같이 가면 안 되냐고 물어보니 일단 유모차 자체가 전망대에 올라가기

힘든 구조라고 하면서 강아지를 가방에 넣거나 품 안에 넣으면 동반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저희 유모차를 여기에 잠시 맡겨두고 히릿은 제가 품에 안고 케이블카를 탑승하게 되었어요

*개모차, 유모차 들고 가지 마세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도 전망대까지 유모차가 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ㅠ.ㅠ

 

앞산전망대까지 가는 길이 케이블카로 가거나 등산로를 이용하여 가는 방법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등산로를 이용하여 가시는 것 같았습니다(강아지와 함께) 

야간 산행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위험하지 않다고 들었어요 

 

http://www.apsan-cablecar.co.kr/

 

소개 | 앞산케이블카

* 마지막운행시간은 정상에서 출발기준입니다. * 종료시간 (최소)30분전까지 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정상에서의 체류시간을 감안하세요.) * 월별 운행시간(마지막차)이 다르며, 우천 및 기타

www.apsan-cablecar.co.kr

 

케이블카를 타실 분들은 여기서 정보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간별로 케이블카 운행 시간이 상이합니다 !

 

 

 

이용요금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앞산 케이블카 정상에는 화장실이 없다 하니 올라가기 전에 1층 화장실에 들렀다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유모차 가져간다고 가방을 안 가져온 히릿엄마 때문에 히릿은 졸지에 캥거루가 됐어요🐶

히릿은 워낙 사람들이랑 있어도 조용하고 신경 안 쓰는 성격이라 상관없었지만

사람을 보고 짖는 강아지들은 케이블 탑승이 어렵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ง •_•)ง

 

 

 

 

시간이 다돼 가면 위로 올라가서 대기실에 있다가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가득가득 채워서 올라가니 먼저 올라가서 기다리다가 자리에 앉아가면 좋겠죠?!

케이블카로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건 5분 정도 소요됐던 것 같아요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이런 곳이 나오는데 저희는 여기가 끝인 줄 알았잖아요ㅋㅋㅋㅋㅋ

엥?? 이게 전망대라고?? 했는데 옆을 한참 걸어가야 전망대가 있어요

 

 

 

 

이런 흙길과 많은 계단을 가야 하더라고요,, 

직원분 말이 맞았어,, 우리 유모차 여기 못 들고 와ㅋㅋㅋㅋㅋㅋㅋㅋ 

(길 보자마자 바로 남편이랑 납득해 버림)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이런 이쁜 조명이 보여요 ✨✨

반짝반짝 조명길도 이쁘고 대왕토끼도 너무 이쁘답니다ㅎㅎ 

 

 

 

 

새해에는 좋은 일만 생길 것 같은 느낌의 행운토끼 🐰🐰

 

 

 

 

토끼를 지나가면 이렇게 대구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왜 야경명소라 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고 반짝반짝 야경들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날씨가 조금만 덜 추웠음 더 있다가 내려오고 싶었지만 바람도 많이 불고 너무 추워서

야경만 구경하고 호다닥 내려왔답니다 🤗

 

대구 야경 명소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계신 분들이 라면 앞산전망대 완전 강력 추천드려요 ! 

1월 1일 해돋이도 볼 수 있다 하니 부지런하게 오셔서 앞산전망대에서 해돋이를 보셔도 좋겠네요 💓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대구 수목원 맛집] 대구 달서구 애견동반 맛집, 핑크라이언 후기 🦁

대구 달서구 수목원 맛집 애견동반 레스토랑, 핑크라이언 🦁 ✔ 주소 : 대구 달서구 한실로 6길 158-3, 지번) 대곡동 831 ✔ 전화번호 : 053-642-7007 ✔ 영업시간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bichon-hirit.tistory.com

 

 

[대구 애견카페/애견운동장] 대구 달성군 대형 실내/외 애견카페 온니담 🐶

대구 달성군 대형 애견운동장 카페 온니담 솔직 후기 🐶 ✔ 주소 : 대구 달성군 화원읍 비슬로 481길 14, 1층 상가 카페 온니담 ✔ 전화번호 : 0507-1394-2177 ✔ 영업시간 : 11:00 - 20:00 ✔ 입장료 : 견주

bichon-hirit.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