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RIT (ᐡ-ܫ•ᐡ)/내돈내산

[창원 맛집추천] 창원 오래된 중국집, 원조 금화식당!

by 히릿짱짱걸 2021. 1. 28.
반응형

 

 


 

창원에서 오래된 중국집 

원조 금화 식당 🍜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27번 길 1 2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5-267-5242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 😎

오늘은 얼마전에 시켜먹은 짜장면을 포스팅해볼까 하는데요

시켜 먹은 지는 좀 됐지만 여기가 또 창원에서 나름 유명한 중국집이라고 해서 

기억을 끌어모아 간단히 소개해볼까 합니다 (●'◡'●)💓

 

 

 

 

 

 

오랜만에 짜장면이나 먹어볼까~ 하고 배민을 뒤적거리던 찰나

들어온 원조 금화란 식당입니다ㅎㅎ 대표 메뉴는 잡탕밥, 유산슬 밥, 탕수육, 고추잡채요리

이렇게 있고요 나머지는 일반적인 중식당 메뉴였어요! 

그래서 저는 혼자 먹을 거기 때문에 간단히 짜장면 하나랑 고추잡채요리를 시켰답니다🐷

 

 

 

 

 

금화 짜장 : 6,000원 (곱빼기 하시려면 1,000원만 추가하시면 된답니다!)

고추잡채요리(꽃빵 4개 포함) 기본 : 25,000원 + 꽃빵 1인분(2개) 추가 : 1,500원 = 26,500원

고추잡채가 요리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었네요,,ㅎ

지금 와서 보니 혼자서 호화스러운 식사였군요?🙄

 

 

 

 

같이 온 각종 기본찬들입니다 

볶음땅콩과 양파와 춘장 그리고 단무지까지! 완벽해 💖

 

 

 

 

저는 그냥 짜장보다는 간짜장을 좋아하는데 주문내역을 보니 그냥 짜장을 시켰더라고요?

왜 그랬지?? 그때의 나,,??? 너무 배고파서 정신이 없었나 ( ͡• ͜ʖ ͡• )

금화 짜장은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윤기가 아주 좔좔 흘렀어요 

양파와 다른 재료들 듬뿍 들어가 있어서 짜장면의 맛이 풍부했답니다

 

 

 

 

이렇게 단무지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답니다

짜장면이 너무 달지도 않고 그냥 딱! 맛있는 짜장면의 정석이었어요😋

저는 항상 짜장면파라 주문할 때마다 고민하지도 않고 늘 짜장면을 시키는데요

우리 티친여러분들은 짜장면 파인 가요? 짬뽕 파인 가요?(남의 취향 궁금해하는 히릿짱짱걸ㅋ)

 

 

 

 

그리고 제가 꽃빵을 좋아해서 시켜본 고추잡채요리입니다!

원래 기본으로 꽃빵은 4개만 오는데 제가 꽃빵을 워낙 좋아해서 1,500원 주고 

1인분(2개)을 더 추가시켰답니다 (ง •_•)ง 

꽃빵 자체는 별 맛은 없는데 그 위에 고추잡채를 곁들여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어요!

 

 

 

 

바로 요렇게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화 식당의 고추잡채는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고추기름이 많아 느글거리지도 않고

꽃빵에 곁들여 먹으니 딱!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최근에서야 먹어봤는데 튀김 꽃빵에 연유 찍어먹는 거,,

왜 이렇게 맛있어요???? 저 튀긴 음식은 다 좋아하잖아요,,

 

꽃빵 튀긴 거에 연유 찍어서 먹는 거 처음 먹어봤는데 완! 전! 제 스타일이더라고요

기분이 한 번에 좋아지는 맛🥰💗

금화에도 있으면 함께 시키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없어서 시키진 못했답니다ㅠㅠ!

 

 

 

그리고 서비스로 온 맛탕,,? 빵인데 튀긴 것 같아요! 

아무튼 뭐든 튀기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요것까지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이건 같이 온 메뉴판인데요 엄청 다양한 메뉴의 요리들이 있더라고요

알고 보니 금화 식당 1985년 창원대로 공단회관 지하에서 시작하여 창원의 산업 역사와 함께

성장한 전통 있는 중식당이라고합니다! 

공단회관 매각 예정으로 창원 종합운동장에서 2020년 2월까지 영업을 하다가 팔용동으로 다시 

오픈을 하셨다고 해요

 

저는 모르고 시켰는데 알고 보니 창원 종합 운동장 안에 위치해있던 창원에 오래된

유명한 중식당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오래된 단골손님들이 굉장히 많다고 하네요😊

 

다음엔 저도 이전한 팔용동 가게로 직접 가서 한번 다른 요리를 먹어보고 싶네요╰(*°▽°*)╯

 

 

 

오늘 히릿의 이야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ʃ♡ƪ)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