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٩( ᐛ )و/히릿과 함께하는 여행

[경남하동여행] 하동애견동반여행, 하동 가볼만한곳 동정호수

by 히릿짱짱걸 2020.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릿짱짱걸입니다ㅎㅎ 

오늘은 어제 당일치기로 다녀온 하동 여행 중의 동정호, 동정 호수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ㅇ*

 

 

 

*동정호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

입장료 X 

 

동정호는 이 나룻배 사진으로 SNS에서 유명한 곳이랍니다!

하동군 악양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지만 과거에는 방치된 생태습지로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동정호는 두꺼비 등 멸종 위기종 생물 산란장 확대, 두꺼비 생태이동 통로, 생태 산책로, 쉼터 등 습지생태숲이 확대 

조성되었습니다. 두꺼비는 섬진강 수중 생태계와 지리산 육상생태계 먹이 사슬의 중요한 고리를 형성하고 있는데

하동군에서는 산란을 위해 지리산에서 동정호 생태습지로 내려오는 두꺼비의 로드킬을 방지하고자 

로드킬 다발구간에 두꺼비 생태통로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전국의 관광객들이 힐링 산책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하동의 랜드마크가 되었네요ㅎㅎ

 

 

 

네비에 동정호라고 치고 오시면 이곳에 도착하는데 주차장은 따로 없고 그냥 옆에 차들이 주차한 곳에 일자로

주차하고 걸어오시면 금방 도착할 수 있어요! 하루빨리 주차장도 마련되면 좋겠네요^ㅇ^

 

큰- 호수 중간중간에 분수가 여러 개 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바람 따라 물이 계속 날아오더라고요

시원하고 좋았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요 하트 모양의 출렁다리가 동정호의 마스코트인 것 같더라고요!

출렁다리 건너기 전에 안전수칙을 읽어보고 건너가겠습니다ㅎㅎ

건너편엔 작은 섬이 있는데 그 섬안에는 핑크 뮬리로 꾸며져 있어요 이번 가을에는 핑크 뮬리를 아주

질리도록 보네요,,♡

 

 

 

호숫가 중간에 핑크 뮬리 섬이라니,, 너무 이뻐요 

분수까지 올라오고 시간도 약간 노을 지는 시간에 간 터라 사진 찍으니 엄청 분위기 있게 나왔네요!

 

 

 

안에서 본 출렁다리 ~.~ 짧지만 나름 재밌어요 출렁출렁 거려서 전무서운데 히릿은 겁도 없이 

잘만 가더라고요,, 가만 보면 제일 겁이 없어요ㅎㅎㅎㅎ

 

 

 

작은 섬 안에는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게끔 작은 돌들이 놓여있어요! 저희는 거기에 앉아서

경치 구경도 하고 히릿 간식도 좀 주고 바람도 좀 맞고 했답니다ㅎㅎ

 

 

 

인공섬 구경을 다하고 저희는 나룻배 인증샷을 찍으러 왔답니다^ㅇ^!!

요 나룻배에서 찍는 인생샷이 SNS에서 그렇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저도 인스타에서 요 사진을 보고

동정호를 찾아가게 된 건데 와서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먼저 오셔서 사진을 찍고 계셨어요

호수와 석양이 합쳐지니 분위기가,, 크 bb

 

 

 

저희도 얼른 줄을 서서 기다려봅니다ㅎ.ㅎ!

저 가방은 히릿 전용 간식 가방인데 보냉이 돼서 히릿 간식이랑 물이랑 넣고 다녀요

자기 이름표도 달려있고 자기 간식이랑 들어있어서 자기 가방이란 걸 아는지 가방 바닥에 두고 저는 사진 찍고 있으니까

자기 가방이라고 옆에서 딱- 붙어서 가방 지키고 있는 거 있죠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웠어요>_<

 

 

 

 

누가 니 가방 안 가져 가ㅋㅋㅋㅋㅋㅋㅋ 아무도 니 가방 안 탐내ㅋㅋㅋㅋㅋ

누가 가져갈까 봐 자기 혼자 안절부절 (귀여운 녀석)

 

 

 

해 질 녘에 간 게 신의 한 수였던 거 같아요!

낮에 갔어도 그 나름대로 이쁘게 나왔을 거 같은데 해가 지고 있으니까 뭐랄까

분위기가 더 배로 되는 느낌이랄까요..?ㅎㅎㅎㅎ

 

 

 

히히 저희는 요렇게 인생 샷을 건졌답니다 ^ㅇ^ 물론 찍어주는 사람이 잘 찍어준 것도 있죠 ♡

여름에는 동정호가 수국으로 가득 찬다던데 그때는 또 다른 분위기로 정말 이쁠 것 같습니다

내년 여름에 수국이 만발할 때 다시 와서 찍어보는 걸로 ^.~ ♥

 

동정호는 요 나룻배랑 하트 출렁다리 말고는 딱히 볼 게 없으니 근처 최첨판댁이랑 함께 

여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